본문 바로가기

After Effects

After Effects 애프터 이펙트 Mac에서 오브젝트 중앙정렬 하기

728x90

 

 

 

나는 윈도우와 맥 둘다 작업을 한다

다만 윈도우에서 쓰던 단축키들이 맥에는 없는 경우가 있는데

 

그중에 제일 자주쓰는 것이 오브젝트 중앙정렬이다

 

 

 

 

보통은 오브젝트가 가운데로 중심이 가있는것은 기본이긴하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그렇지가 않다.

 

 

 

 

 

여자저차 옮기다가

다시 중앙으로 정렬하고 싶을 수도 있고 중앙정렬이 필요한 이유는 아주 많다.

 

 

 

보통의 중심을 이동해야하는 경우라면 상단에 앵커포인트를 조절해서 놓기도 하지만

중앙 정렬에 경우...정 가운데로 한번에 맞출수는 없고 윈도우에서 한번에 하는 단축키가 이미 익숙해서 불편했다.

 

 

현재는 맥을 많이쓰다보니 윈도우 단축키가 뭔지 까먹었다...

컨트롤 딜리트 홈이었나?

컨트롤 알트 홈이었나?

 

아무튼 윈도우에 있는 홈키가 맥에 있을린 없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맥 단축키가 뭔지 한참을 방황하며 찾다가

잘못 눌러서 알게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바로 fn + option + command + <-방향키 이다.

 

키보드판 맨 아랫줄에서 이래저래 해결하면 되는 셈이다

나 자신도 까먹지않게 + 누군가의 도움을 위해 올려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