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활동

미리캔버스 승인 및 거부 : 이미지 크롭문제 / GIF요소 후기

728x90

 

 

 

이럴수가

미리캔버스에 첫 입점을 신청하고 일주일 넘게 지났을시점

드디어 결과가 나왔는데

 

정말 거의 모든것들이 승인 거부였다

왜.....?

 

 

 

 

심지어 거부당한 것들은

다른 스톡사이트에서는 통과된것들이다

 

 

그래서 더더욱 이해가 가지 않았다

뭐 한두개는 퀄리티나 포맷문제로 거부 당할수있다고 생각했는데

거의 업로드한 모든 파일이 전멸이라니

이유가 있을 것 같았다

 

 

 

..

.

.

.

.

.

 

알고보니, 미리캔버스는 PNG이미지를 올릴때, 여백이 없어야 한다

 

다시말해, 이미지가 꽉! 차야된다는 말이다

 

 

내가 얼떨결에 통과하게 된 투명배경 png 수박 그림이다

미리보기 이미지라 양옆은 지금 여백이 있는 채로 보이는데

실제 파일은 화면에 꽉차게 크롭을 해야한다

 

미리캔버스 디자인 헬프센터에서 이와같은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다

https://miricanvas-designhub.zendesk.com/hc/ko/articles/20238401013273-PNG-%EC%9A%94%EC%86%8C-%EC%A0%81%EC%A0%88%ED%95%98%EA%B2%8C-%ED%81%AC%EB%A1%AD%ED%95%98%EA%B8%B0

 

미리캔버스에서 예시로 보여준 이미지 크롭 안내 화면

 

 

저렇게 모든 요소를 크롭했을때의 이미지 사이즈가 최소크기를 준수해야한다 ㅎㅎ

(그니까 일단 크게 만드는게 답인것임)

 

 

그렇게 크롭을 하고 올렸더니 얼마안되서 승인이 났다

재밌는건 이때 GIF요소를 만들어서 같이 냈는데

하루만에 승인이 난것이다

 

 

...?

여러 스톡사이트를 지금 처음 막 들어가서 시작하는 사람 입장에서

공통점도 있었고, 플랫폼 별 다양한 성격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이것도 조만간 정리해보겠다

 

 

728x90